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 진흥원이 주관하는 실버마이크 사업이 새롭게 시작합니다.
지역문화진흥원은 국민 일상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을 '문화가 있는날'로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어르신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공연을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문화활동을 확산하고, 문화가 있는 날 국민 문화권 보장 및 문화 향유 기회를 함께 확대해 나갈 [실버마이크]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 지원내용 (기획 및 운영비) 전담인력 인건비, 사업운영비(어르신 공연 사례비,공연 운영, 주관기관별 교류모임 추진비, 보험료, 사업운영 여비)등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지원조건은 해당지역 실버마이크 사업운영 및 관리
실버마이크 지원내용
나이 : 60세이상
1인당 50만원씩 5회
총250 만원 지워금 지원
-> 취미로 노래를 부르시가 악기를 다루실수 있으시면 어디서든 공연기회를 제공하는 것 활동기간등은 조건없이 의지만있으시면 공연을 할 수 있게 해드린다고 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기본법』제12조 2항에 근거하여 국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문화표현과 활동에서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자유롭게 문화를 창조하고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인 “문화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정한 날입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스포츠 시설 등 전국 2,000여 개 이상의 문화시설 할인 또는 무료관람, 야간개방 등의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에서 경험 제공으로 지역간 문화격차 해소를 넘어 지역 내 문화분권·문화자치 실현으로 지역문화 다양성과 지속 가능한 선순환 문화생태계 구축을 위한 맞춤형 사업(특화)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시거나 악기를 조금이나마 취미로 다루시는 노인분들께서 취미삼아 공연도하고 지원비도 받으시고 하면 좋을 사업이라고 생각되어 추천드립니다.
혹시 아버님 어머님이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말씀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