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물조사가 있었다.
내년에는 어떤 식당을 자주 방문 할 것인지 어떤 식당이 더 관심을 받는 지 확인해보았다.
2019년 식품외식사업 전망대회에서 선정된 7가지 트렌드 아이템을 알아보았다.
1.작은 과일소비
2.가격보다 품질,품종 소비
3.간편한 식생활로 인한 선호도 증가
4.샐러드 시장의 높은 성장
5.편의점 음식의 다양화 및 빠른 성장
6.먹방,등 의 인기도 성장
7.동물복지의 등 식품산업
의 7가지가 2019년에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된다고 하겠다.
첫번째로 선정된 작은 과일소비에 대해서 알아보자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로 인하여 먹기 편하고 손질하기 쉬운 음식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선호하고 있다. 특히 1인가족의 형성으로 많은 음식을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고 조금씩 소량으로 먹는 경향이 커지고 있음도 고려해야 할것이다.
과일시장은 작고 먹기쉬운 상품으로 소비가 바뀌고 있다.
딸기,귤,살구등의 구매빈도가 많이 높아졌다고 한다.
또한 이러한 과일등의 가격에 대한 고려 부분은 소비패턴이 다르게 전해지고 있다.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품종을 선택하고 양은 적어도 맛을 보장하는 상품을 선호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음을 파악하고 그것에 알맞는 자영업을 생각할시 꼭 고려해야하는 부분이 될 것이다.
또한 서울등 중요 도시들의 주요 소비층인 직장여성들의 샐러드 전문점의 이용이 눈에 뛰게 높아지고 있음을 생각해봐야 할것이다.
더피크닉,어게인리프레쉬,샐러드스탑,등 편의성과 건강 지향의 소비패턴이 중요사항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각광받고 있다.
편한 음식으로는 편의점에 판매하는 도시락등도 고려대상이된다.
편하게 접근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고 가성비가 좋은 한끼 음식을 제공하는 편의점 도시랑의 고공성장이 꼭 고려되어야할
2019년도 소상공인들의 중요 키포인트가 아닌가 싶다.
'세계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즈니 합병 폭스에 합병 취소 (0) | 2018.12.05 |
---|---|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최상~!! (0) | 2018.12.04 |
온난화 가스로 인한 기후 변화의 조치방법 (0) | 2018.11.23 |
지불 앱의 등장으로 인한 지불방법의 변화 (0) | 2018.11.22 |
블랙프라이데이 판매효과는~ (0) | 2018.11.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