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리스마스가 주는 경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닏.
-크리스마스가 빨라졌다.
크리스마스를 두 달 앞둔 11월 부터 도심에는 대형 크리스마스가 등장했습니다.
국내 소비심리의 회복기미가 보이자 유통가가 먼저 나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여 소비를 높이려는 생각입니다.
-다양해지는 크리스마스 선물
크리스마스는 유통업계에서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중요브랜드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이나 한정판을 판매하여 매출을 증대시키기도 합니다.
-직장인 88%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 예정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한 쇼셜커머스에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88%가 지갑이 얇아져도 크리스마스 선물은
준비할 예정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이러한 크리스마스 선물 관련 쇼핑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경제에 끼치는 영향은 크다고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 백화점 매출 증대
실제로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12월 크리스마스 시즌 매출은 연 매출의 10~11%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완구 및 장남감
공연 티켓등이 업청나게 판매되고 있지요
-주식시장을 움직이는 크리스마스효과
지낸해 12월 크리스마스 시즌, 뉴욕증권 거래소에서는 다우지수와 나스닥 지수가 높게 마감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증가를 보이는게 산타랠리 효과라 하지요~
이상 간단하게 알아본 크리스마스 경제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건 성탄 크리스마스 보네세요~
반응형
'세계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유무역협정 (free trad agreement) 에 대해서 알아보기 (0) | 2022.04.19 |
---|---|
디즈니 합병 폭스에 합병 취소 (0) | 2018.12.05 |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최상~!! (0) | 2018.12.04 |
어려운 불경기 내년 성장할 아이팀은? (0) | 2018.11.29 |
온난화 가스로 인한 기후 변화의 조치방법 (0) | 2018.11.23 |
댓글